티스토리 뷰

728x90
반응형
SMALL

본깨적 독서

 

<본 것>

○ 자신의 식견을 고집한다는 것은, 이미 자신이 만들어 놓은 ‘처음’이 존재한다는 의미 
○ 추진력이 좋은 사람 : Not 무모 But 일이 되게끔 하는 사람
○ 실력은 기본 엔진이다. 태도는 그 엔진을 돌리는 힘이다.
○ 불행은 결코 혼자 오지 않는다. 벗어날 기회와 함께 온다. 
○ 성공하려면 실력, 능력, 잠재력, 지식과 통찰, 운, 지혜가 필요

 

<깨달은 것>
○ 성공을 원한다면 반드시 뚜렷하고 탄탄한 ‘처음’을 만들어야 한다. → 돌아갈 처음
○ 성공의 팔 할은 태도다 : ATTITUDE가 GRIT을 만든다.
○ 성공에서 가장 중요한 것은 두려운 불행과 슬픔을 통과하는 지혜다.

 

<적용할 것>
○ 스승 및 멘토에게 연락하기 – 1호를 잘 모시자!!!
○ 익숙함과의 결별 : 쳇바퀴를 벗어나자!!! → 가변성의 실천
○ 삶의 진정한 의미와 이유 찾기 : 산책 코스를 개발하라!!!

 

하브루타 질문 독서

 

<내용 질문>
□ 처음 시작할 때 새로운 도전에 따라붙는 난관들을 극복하는데 필요한 것은?
□ 성공하려면 꼭 필요한 7가지는 무엇인가?
□ 성공을 위한 7가지 중에서 가장 중요한 것은 무엇인가?
□ 머릿속에 있는 위시 리스트를 실현하는 가장 좋은 방법은 무엇인가?
□ 작심삼일에서 벗어나는 방법은? 성공한 위너들의 공통점은?

 

<심화 질문>
□ 타인의 조언을 일방적으로 받아들이면 어떻게 되는가?
□ 독서에서도 마찬가지로 작가의 주장을 맹목적으로 받아들이면 어떻게 되는가?
□ 철이 덜 들고, 세상물정 모르고, 딴생각으로 배가 불렀던 사람이 위너가 되는 이유?
□ 위너들의 조언 말고 삶의 진정한 의미와 이유를 찾는 다른 방법은 없을까?
□ 삶에서 세 개의 그룹을 받아들이지 못해서 낭패를 본 적이 있는가?

 

<적용 질문>
□ 나는 나의 업(業)에서 좋은 가속을 붙여나가고 있는가?
□ 나의 업(業)에서 1호라고 생각할 수 있는 사람은 누구인가?
□ 나의 삶에서 빠져나와야 할 쳇바퀴는?
□ 지금 현재 나의 삶에서 신이 주신 기회는 어떤 것이 있는가?
□ 나는 지금 현재의 업(業)에서 ‘미친 듯이 전력질주’ 하고 있는가?

 

독서 토론 및 적용을 위한 Best 질문

 

<토론>
독서에서도 마찬가지로 작가의 주장을 맹목적으로 받아들이면 어떻게 되는가?

 

<적용>
나는 나의 업(業)에서 좋은 가속을 붙여나가고 있는가?

 

728x90
반응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