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728x90
반응형
SMALL

동기부여 영상

https://youtu.be/1XYUhErnbJc

본깨적 독서

 

<본 것>
○ 직장에서 하는 모든 일과 관련하여 당신에게 의존하고 있는 모든 사람이 고객이다.
○ 당신의 상사 역시 당신이 고객이다. 사실 상사는 당신에게 가장 중요한 고객이다.
○ 인간 활동 제1법칙은 위계질서(해당 사회, 업계, 모임에서 나타나는 상하 관계)다.
○ "자기 단련은 부자가 되는 마스터키다" - 나폴레온 힐
○ 자기단련을 하면 그 어떤 일도 가능하고, 하지 않으면 그 무엇도 불가능하다
○ 경력 초반에는 팀으로 일하며 크게 기여하는 능력이 성공의 지름길을 열어준다.     
   이후에는 팀을 구성해 이끄는 능력이 삶의 성공을 크게 좌우하기 마련이다. 
○ 마스터마인드 관계 - 2명 이상이 모여서 아이디어를 주고받으며 공통의 목표를 
   향해 노력하는 관계

 

<깨달은 것>
○ 상사는 당신에게 가장 중요한 고객이다. 인간 활동 제1법칙은 위계질서다.
○ 자기 단련은 부자가 되는 마스터키다
○ 사무실 안에는 고객이 없다!!! 당신은 비공식적으로 실업자인 셈이다!!!

 

<적용할 것>
○ 고객, 상사를 만족하기 위해 노력 – 도움이 될 만한 것이 무엇인가 고민!!!
○ 마스터 마인드 관계를 더 많이 만들자!!! 
○ 사무실 안에는 고객이 없다!!! - 고객과 대면하는 시간을 늘리자 2배 이상

 

하브루타 질문 독서

 

<내용 질문>
□ 전략적 계획을 세우면서 던져야 할 가장 중요한 질문은?
□ 고객이란 무엇인가? 당신에게 가장 중요한 고객은 누구인가?
□ 인간 활동의 제1 법칙은? 위계질서란 무엇을 의미하는가?
□ 지금 받고 있는 돈보다 더 가치가 높은 일을 할 방법은?
□ 성공한 팀들의 5가지 핵심 원칙은 무엇인가?

 

<심화 질문>
□ 고객 만족에서 ‘만족’이란 어떤 수준을 의미하는가? 최저 수준의 법칙과의 관계는?
□ 위계질서 내의 나의 위치를 알아볼 수 있는 가장 좋은 방법은 무엇이 있을까?
□ 자신의 업(業)을 좋아하지 않으면 어떤 일이 발생할까?
□ 삶이나 일의 질이 더 좋아지도록 헌신적으로 도움을 줄수있는 방법은 무엇인가?
□ 스스로 운명을 개척하려면 가장 먼저 해야할 일이 무엇인가?

 

<적용 질문>
□ 나에게 있어서 진정한 고객은 누구인가? 나에게 의존하고 있는 사람들은 누구?
□ 나의 상사를 만족시킬 수 있는 가장 좋은 방법은 무엇인가?
□ 나는 나의 위계질서를 잘 알고 있는가? 자신의 위치를 알고 있는가?
□ 나에게 있어서 호감과 행동을 이끌어내는 영업의 7단계에서 배움이 필요한 단계는?
□ 나의 마스터마인드 관계를 유지하기 위해서 무엇을 하고 있는가?

 

독서 토론 및 적용을 위한 Best 질문

 

<토론>
고객 만족에서 ‘만족’이란 어떤 수준을 의미하는가? 최저 수준의 법칙과의 관계는?

 

<적용>
나의 마스터마인드 관계를 유지하기 위해서 무엇을 하고 있는가?

728x90
반응형
LIST